LeeJK's Blog

mp3 파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찾아 보면 많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저는 다음 팟인코더를 강력 추천하겠습니다. 일단 다음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라 믿음도 가고, 무엇보다 wmv, wma, avi, mp4 등등 어떤 형식의 파일이라도 mp3 오디오 파일로 추출 및 변환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뮤직비디오를 음원만 추출해서 mp3 오디오 파일로 따로 저장하기에도 간편하고, 매우 빠르게 변환이 가능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mp3 오디오 파일 추출 및 변환을 할려면 먼저 다음 팟인코더를 설치해야겠죠?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사이트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다음 팟인코더를 실행하고, 빨간 박스의 불러오기를 통해서 변환 및 추출 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옵니다. 불러 올 파일은 어떤 형식의 동영상 파일이라도 변환 및 추출이 가능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은 뮤직비디오에서 음원만 추출해 mp3 오디오 파일로 저장해 보겠습니다.


파일을 불러왔으면, 파란 박스의 환경설정을 살짝 조정해 줍니다. 별다른건 없습니다. 그냥 "PC저장용 - 오디오 추출용 체크 - 파일형식을 MP3" 로 체크만 해주세요. 다른건 손대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인코딩 시작!!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은 뮤직비디오에서 음원을 추출하는 중입니다...




약 19MB의 뮤직비디오에서 음원 추출 시간이 정확히 16초 정도 걸리네요. 컴퓨터 성능이 좋다면 보다 빠르겠지요.


다음 팟인코더는 어떤 형식의 파일이라도 상관없습니다. wmv, wma, mp4, avi, 등등 사운드 파일이든 일반 동영상 파일이든 상관없이 mp3 오디오 파일로 변환 및 추출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다음 팟인코더의 기본 저장 위치는 "내 문서\Daum\PotEncoder" 입니다. 환경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