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여러장의 사진을 가로나, 세로로 연결 해주는 사진 이어붙이기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사용 방법입니다. 사진 이어붙이기는 의외로 많이 활용되는 기법으로, 비슷한 사진의 변화 과정을 표현하거나, 다양한 사진을 비교할 때 활용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곳에서 활용되는 표현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한글도 지원 되니깐 사용법을 익히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그냥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39



포토스케이프 실행 화면입니다. 빨간 박스의 "이어붙이기" 버튼이 보이시나요? 클릭합니다.



왼쪽의 폴더 검색을 통해서 이어붙이기할 사진들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위 사진의 오른쪽 빨간 박스를 보시면 "밑으로", "옆으로", "바둑판" 메뉴가 있습니다. 어떤 형식으로 이어붙이기를 할 것인지 선택 해주시고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진과 사진 사이의 공백을 주고자 한다면 빨간 박스 아래를 보시면 "사진 간격"이라고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원하는 만큼 공백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외부 여백, 사진 간격, 모서리 둥글게, 여백 바탕색, 등등 여러 기능들이 있으니 한번씩 체크해 보시면 사용법을 익히는데 별 어려움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사진 이어붙이기 말고도 포토스케이프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앞으로 하나씩 풀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