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매화검수 - 북미혼


북미혼 작가의 신무협 판타지 소설 "매화검수" 리뷰입니다. 성장물+학원물 소설입니다.


소설 "매화검수"는 불우한 환경이지만, 여린 마음의 착하기만 하는 주인공이 화산파의 제자로 들어가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런 주인공의 매화검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미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소설 "매화검수"는 아버지에게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고 진정한 대협이 되길 바라는 주인공의 순수한 열정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소설 "매화검수"는 너무 착하기만 한 주인공 때문에 색다른 재미는 없지만, 음모가 판치는 무림과 얽히면서 이야기가 조금씩 흥미진진해 지고  적절한 사건 사고로 이야기의 완급을 조절하면서 이야기가 절대 지루하지 않도록 이끌어 갑니다.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이야기에 흥미로운 점도 많았고 잔잔하면서 묵직한 이야기에 흡입력이 대단한 소설입니다. 답답할 정도로 정도를 걸어가는 주인공이지만, 인간미가 있어서 나름 재미가 있었습니다.


"매화검수"만의 강렬한 장면은 없지만, 필력도 좋고 도도하게 흘러가는 잔잔한 이야기에 술술 읽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잠깐씩 등장하는 로맨스도 학창시절을 떠올릴 정도로 순수해서 볼 만한 것 같네요.


아직 북미혼 작가의 "매화검수"를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무협 소설만의 스펙타클한 맛은 덜하지만, 순수한 열정을 가진 한 소년의 성장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