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마스터 플레이어 - 베가


베가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마스터 플레이어" 리뷰입니다. 게임시스템+레이드 복합장르 소설입니다.


소설 "마스터 플레이어"는 평생 게임만 하다 정신 차리고 게임회사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한 주인공의 인생역전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소설입니다. 이리 채이고 저리 채이는 고구마 같은 조금 답답한 인생이지만, 현실이 게임처럼 변하면서 주인공의 인생도 큰 변화가 생깁니다. 게임같이 현실에서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으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정말 게임 같은 능력을 얻습니다. 그렇게 퀘스트도 수행하고 능력치도 올리는 등 아주 특별한 능력을 얻은 주인공의 판타스틱한 인생을 흥미롭게 풀어낸 소설입니다.


평범한 세상에서 치트키를 가진 주인공이라 흥미로운 점도 많았고 필력도 좋아 초반까지는 재밌게 읽은 것 같네요. 하지만 가상현실게임을 만든다며 이리저리 설치고 다닐 때부터는 내용이 산으로 가는 듯한 느낌입니다. 마스터 플레이어란 거창한 호칭과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을 갖춘 주인공인데, 하는 행동이나 상황 하나하나가 너무 밋밋하게 흘러가는 것 같네요. 뭔가 판타스틱하고 흥미진진한 그런 무언가를 기대했는데 말이죠.


소설 전반적으로 나쁘지는 않습니다. 뭔가 2% 부족한 느낌이지만, 킬링타임은 됩니다. 아직 베가 작가의 "마스터 플레이어"를 읽지 않았다면 한 번 읽어보세요. 그럭저럭 읽을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