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티스토리에는 여러가지 예쁜 스킨들이 많습니다. 이것저것 바꾸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저도 며칠전에 스킨을 이것저것 바꿨었는데 현재 사용하는 반응형 스킨 "Square"가 제일인듯 합니다. 여러분도 이것저것 변경 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티스토리 스킨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를 보시면 여러 스킨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를 보시면 "꾸미기-스킨" 메뉴가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 1단형, 2단형, 3단형 등의 여러 스킨들이 많으니 마음에 드는 스킨으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스킨 선택은 미리보기 화면으로 한번 보시고, 적용 하시면 편하고 좋습니다. 더 많은 스킨을 원하신다면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개인이 만든 다양한 스킨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 스킨 다운로드 받는 곳 : http://www.tistory.com/skin



티스토리 홈페이지, 또는 다른 곳에서 다운로드 받은 스킨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스킨 메뉴에서 스킨 등록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먼저 스킨등록을 하시고, 블로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작업이니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는 사이드바, 화면 설정, 플러그인. 이 세가지만 손보시시고 다른건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사이드바 설정은 블로그 화면에서 보여지는 사이드바 메뉴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원하는 모듈을 원하는 순서대로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화면설정입니다. 3가지 메뉴가 있는데


1. 티에디션은 블로그 대문을 꾸미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추천세트를 선택하시고 조금씩 수정해 가면서 쓰시면 됩니다.


2. 메뉴는 블로그 상단의 "홈/태그/미디어로그/위치로그/방명록" 메뉴를 꾸미는 곳입니다. 추가하거나, 빼거나, 아님 새롭게 만들어서 쓰시면 됩니다.


3. 마지막 화면출력 메뉴는 티에디션이 없을 때 보여지는 블로그 모습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플러그인 설정은 개인차가 있는데 보시고 마음가는 플러그인 있으면 그냥 추가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쓸만한게 없어요.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