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휴대폰을 바꿀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아마도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은 그냥 컴퓨터로 내려받던지 하면 되지만 카카오톡 대화내용은 참 난감하죠. 이럴때 카카오톡 대화내용 옮기기 방법을 알고 있다면 참 좋겠죠?


오늘은 이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다른 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대화내용 오랫동안 보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대화내용 옮기기 위해서 백업부터 하셔야 합니다. 설정에서 채팅 =>; 대화 백업 => 대화 백업하기 순으로 넘어가시면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이 나오고, 비밀번호 설정하면 카카오톡 서버에 백업 파일이 14일간 저장됩니다.


그 이후는... 아마도 삭제가 될겁니다. 14일 이전에 꼭 복원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간단한 작업이니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대화내용을 백업해 주세요.



그리고 폰을 바꿔 기존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하면 위 사진처럼 복원하기가 나옵니다. 당연히 복원하기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비밀번호를 묻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비밀번호를 모르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옮기기가 안됩니다. 그러니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서버에 저장된 백업 파일을 가져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