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안녕하세요. 움직이는 GIF사진 움짤, 무엇인지 다들 아시지요? 큰 포탈사이트는 상관이 없지만, 일반 사이트에 용량많은 움짤을 올리려면 크기나 용량 때문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재밌는 움짤이라서 꼭 올리고 싶은데 올릴 수가 없죠. 하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움짤의 크기나 용량을 줄이면 올릴 수가 있습니다.


오늘 사용될 움짤 크기 및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은 "알씨"입니다.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프리웨어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등을 편집할 때 참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의 실험재료 김태희 움짤입니다. 역시 예쁩니다!! 이 움짤의 크기는 981x720이고, 용량은 9.43MB 입니다. 크기가 좀 나가는 편이고, 용량도 조금 나갑니다. 움짤의 크기를 줄이면 용량도 같이 줄어드니 크기를 조금 작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알씨를 설치하고, 이미지에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클릭 메뉴에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미지 크기 변경 설정창이 나옵니다. ①번 해상도에 적당한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②번 "원본 파일과 같은 폴더에 저장" 체크 합니다. 같은 폴더에 있어야 편하죠. ③번 저장 옵션인데, 위에 체크하고, 아래쪽 "변환 후 원본 파일 삭제"는 해제를 해주세요. 원본은 소중하니깐요. 설정이 끝났으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상도 가로 500px으로 크기를 조정한 김태희 움짤입니다. 500 x 336 크기에 용량은 2.71MB로 용량까지 줄었네요. 이렇게 큰 크기의 움짤이나, 용량이 많은 움짤은 알씨로 편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관도 용의하고 다른 곳에 업로드 하기도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