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대한민국이 너무 좁아서인지 세계로 뻗어 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외국으로 장기간 유학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고, 직업상의 이유로 외국에서 거주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가족이나 지인들이 외국에 나가있으면 국제택배 등을 이용하는 일이 잦아집니다. 아무래도 국제택배이다 보니 가격이 부담스러운데요.


오늘은 국제택배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우체국 ems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국제택배를 이용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체국 ems 가격은 인터넷 우체국에서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메뉴 "우체국EMS - 국가별 요금안내 - 배달소요일/요금조회"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서비스 종류가 2가지입니다. 일반 EMS와 EMS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일반 EMS로 해서 3kg 정도의 물건을 미국으로 보낼 때 우체국 ems 가격을 한 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조회결과 예상배달소요일은 3~5일 정도이고, 적용요금은 68,900원으로 나왔네요. 예상소요일수는 서울지역 오전중으로 접수된 우편물 기준이라고 하니 지방은 서울까지 가는 시간을 더해야겠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도착해서 3~5일이라고 하니 넉넉잡고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우체국 ems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니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를 활용해도 좋을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