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윈도우10을 설치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치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이 엣지를 사용하면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달라서 좀 생소한 느낌을 주는데요. 새로운 것을 좋아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상당히 불편하게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엣지가 익숙해질 때까지 그냥 사용할 것이냐, 아니면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갈아탈 것이지 고민하게 될 겁니다.


해서, 여러분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고자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기본 브라우저 변경 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면 왼쪽에 톱니바퀴와 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윈도우 설정창이 뜰겁니다. 여러 메뉴가 있지만, 오늘은 기본 브라우저 설정이므로 메뉴 중에서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기본 앱을 선택하시면 살펴보시면 "웹 브라우저"가 있고 그 아래로 "마이크로소트트 엣지"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 보면 설치된 브라우저가 보이고, 그중에 하나를 선택해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편의성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이 낯설기만 한 윈도우10... 조금씩 익숙해져 가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