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기미주근께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기미주근깨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거나, 강한 자외선, 또는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해서 평상시 관리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외출을 할 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수단을 강구해야 합니다. 차단제를 바르거나, 모자 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차단제를 바를 때에도 자신의 피부와 맞는지 검사하고 바르셔야 합니다. 피부를 지키려다 오히려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영양분 섭취와 식습관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짠 음식이나 과한 지방 섭취는 삼가해야 하고, 산성 체질인 분들은 기미 주근깨가 더 잘 생기니깐 야채와 과일 등의 알카리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셔야 합니다.


변비에 걸린 사람일수록 기미주근깨가 더 잘 생긴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러니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구성해 배변 활동이 활발하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약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꼭 의사와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미주근깨제거 방법으로 천연팩을 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천연팩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기미주근깨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부가적으로 피부미백효과, 색소침착을 막아주고, 노화방지 등의 효과로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천연곡물로 천연팩을 만들 때 물로 섞지 말고 저지방우유, 녹차우린물, 꿀 등으로 효능을 올릴 수 있는 재료로 섞으면 더 좋습니다. 저지방우유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지성 피부일 때 요구르트나 녹차 우린 물로 섞은 천연팩은 피부의 기름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양배추즙, 당근즙 등은 트러블 피부의 피지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이 있는 천연팩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하는 것이 기미주근깨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