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엑셀 작업을 많이 하실 겁니다. 작업해 둔 엑셀을 누군가 보거나, 아니면 훼손할 수도 있는데요. 중요한 엑셀 문서의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의외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앞으로 비밀번호 설정으로 중요한 엑셀 문서 보관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할 문서를 불러와 주세요. 아니면 엑셀 문서를 작성하시다가 왼쪽 위의 오피스 단추를 클릭하시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 준비(E) > 문서 암호화(E)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엑셀 문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암호화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 설정창이 나옵니다. 꽤 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도 있으니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설정 작업은 두 번에 걸쳐 진행됩니다. 그리고 엑셀 문서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면 엑셀 파일을 열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하게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된 엑셀 파일을 불러왔을 때 모습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문서를 보실 수가 없습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절대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문서를 작성하실 때 참고하셔서 중요한 문서 등은 철저하게 보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