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은 SNS, 블로그 등에 사진을 많이 올리는데요. 사진을 올릴 때 주위 사람들 얼굴까지 나와서 올려도 되나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보통은 모자이크 사진으로 만들어서 올리는데,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는 포토샵 같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없어도 간단한 방법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를 원하는 분들께 드리는 팁으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을 열고 모자이크 처리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왼쪽이나, 상단 메뉴에서 선택 도구를 이용해서 모자이크 처리할 부분을 위 그림과 같이 설정해 줍니다. 포토샵같은 경우에서 모자이크 필터가 따로 있지만, 그림판에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모자이크와 같은 효과를 낼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은 선택한 영역을 위 그림과 같이 아주 작게 만들어 주세요. 선택한 영역 모서리에 마우스를 대면 원하는 크기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다시 원 크기로 되돌리면 모자이크와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 참 쉽죠?


이렇게 선택한 영역을 작게 만들었다가 크게 만들면 사진의 픽셀이 깨지면서 포토샵의 모자이크 필터와 같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모자이크 작업만 필요하신 분들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해서 모자이크 사진을 만들어 보세요. 간단하면서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