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토지대장 무료열람 및 인터넷발급 알아보아요.


요즘 날씨가 많이 풀어져 완연한 봄날이네요. 추운 겨울이 다 지나간 것 같아요.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가 있을 때에는 건강에 더 주의해야 하는데, 날이 너무 좋아서 챙기질 못하고 있네요 .ㅎㅎ


오늘은 토지대장 무료열람 및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토지대장이란 토지의 이용목적과 소유자 등의 토지와 관련한 정보를 표시해둔 문서를 토지대장이라 합니다. 이 토지대장 발급을 위해선 등기소를 찾아가야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및 인터넷발급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시면 위 그림과 같이 "자주 찾는 민원"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에 "토지(임야)대장열람등본발급신청"이라고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대장구분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대상토지 소재지, 공시지가기준년도, 특정소유자 유무구분 등의 여러 사항에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수령방법으로 인터넷발급을 선택하고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토지 대장 발급은 인쇄, 팩스, 우편등을 이용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 즉, 프린터로 인쇄하실 때에는 현재 컴퓨터에 프린터가 꼭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