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폴더 암호걸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아요.


컴퓨터를 혼자 사용하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보통은 여러 명이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니 개인적인 파일 등을 보관하기가 참 애매합니다. 윈도우 기본기능인 숨김기능을 이용해도 되지만, 이럴때는 폴더에 암호를 걸거나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면 좀 더 안전하게 개인파일 등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 암호걸기, 비번걸기 등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비밀폴더(secret folder)"라는 폴더에 암호거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비밀폴더"로 검색하시면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제품으로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가 2017. 02. 07 이네요. 업데이트도 자주 있는 것 같고 괜찮네요. 단점이라면 광고? 무.료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ㅎㅎ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맨 처음 암호설정이 있습니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해야겠죠?


그리고 비밀폴더 설정은 프로그램 메뉴에서 "추가"를 눌러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지는 제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고요. 그 외에 별다른 설정이 필요없습니다.


숨김기능과 비슷한 기능이지만 검색도 안되고 이 프로그램이 아니면 해당 폴더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숨김기능의 업그레이드판?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