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해시태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든 처음 시작이 어려운 법인데요. 해시태그도 알고보면 별 어려울 것도 없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라 하면, 일반적인 태그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글의 주제를 간단한 단어로 표시한 것이 바로 해시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로 해시태그 "#초보"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관련 해시태그와 연관이 있는 글들이 주루룩~ 나오는데요. 아무 글이나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해시태그 "#초보"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SNS라는게 간단한 글들이 많기 때문에 글의 내용을 정확하게 검색하기가 힘듭니다. 주제를 벗어나는 글들도 많고요. 해서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원하는 글을 쉽게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글을 쉽게 찾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해시태그라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해시태그를 만드는 것도 아주 쉽운데 내용을 적고 아래에다 #해시태그 #해시태그 #해시태그 #해시태그 식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이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원하는 글도 쉽고 찾으시고 자신의 글도 쉽게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멋진 해시태그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