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가끔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고자 할 때 유용한 팁입니다.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깔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보는법은 기본적으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자체 기능을 이용한 컴퓨터 사양보는법입니다. "윈도우키 + Pause/Break키"를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은 시스템 창이 뜨는데 보시면 프로세서, 메모리, 시스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DirectX 진단 도구"를 이용한 컴퓨터 사양보는법입니다.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DirectX 진단 도구"가 뜰 겁니다. 보시면 시스템 제조업체, 시스템 정보, BIOS 항목을 통해 메인보드 정보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사양보는법입니다. "CPU-Z"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인데 위에서 설명한 방법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PU-Z" 프로그램은 무료로 받으실 수 있고, 다운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하신 후 실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 CPU 정보, 메인보드 정보, 그래픽 정보, 메모리 정보 등을 아주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사양보는법을 알아봤는데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