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거신 - 김강현


신(神) 시리즈로 유명한 김강현 작가의 퓨전 판타지 소설 <거신> 리뷰입니다.


제목과 같은 마장기물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백작가의 자식으로 공작가와 협력해서 고대 유적을 발굴합니다. 하지만 공작가의 술수에 말려 혼자만 덩그러니 남죠. 역시나 주인공의 초반은 비참한 인생인데요. 가문에서 내려오는 가보인 팔찌를 통해서 유적에 숨겨진 초고대 문명의 유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렇게 기연을 얻어 여러 초고대 문명을 발굴하면서 자신의 힘도 키우고 복수도 하는 그런 전개의 극강 먼치킨 소설입니다.


마법이 극도로 발전한 초고대 문명을 얻는 주인공입니다. 게임으로 치면 치트키를 얻은 주인공의 행보에 조금은 재미가 있습니다. 조금 황당하면서 허황된 설정도 보이지만 마법으로 안되는 게 있겠습니까?! ㅋㅋㅋ


다만, 치트키를 얻은 먼치킨 주인공의 행보가 박진감이나 통쾌함보다는 조금 밋밋한 감이 많습니다. 거대 기간트들의 싸움인데 조금 단조롭다고 할까요?!


여러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도 너무 가벼워 보이네요. 거대 기간트와 맞지 않는 주인공의 모습, 성격 등으로 몰입이 떨어지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 재미가 반감되었습니다.


조금 허무한 결말을 보이는 소설 <거신>이지만 주인공이 극강 먼치킨인 소설을 원하신다면 읽어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