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재미난 GIF 움짤, or 서명등이 많은데요. 이런 움직이는 사진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서명으로 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움직이는 GIF 사진을 손쉽게 만들수 있으니 여러분도 자신만의 GIF 서명 and 움짤 만들기에 도전장을 내밀어 보세요.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한 GIF 움짤 만들기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프리웨어 사진편집프로그램입니다. 다운은 네이버 자료실에 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39


GIF 움짤 and 서명 만들기니깐 포토스케이프의 "GIF 애니메이션"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준비한 서현진 캡처 사진을 드래그로 옮기시면 됩니다.



조정할게 별로 없습니다. 우측 메뉴에 보시면 "표시 시간 변경"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사진이 보여지는 시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연상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빨리 돌리느냐, 아니면 천천히 돌리느냐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저는 준비한 사진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0.1초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진별로 프레임 시간을 설정할건지, 전체 사진의 프레임 시간을 설정할건지, 묻는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인 GIF 움짤에는 위 사진과 같이 체크를 해줍니다.


이 상태로 저장을 하거나, 아니면 아래 사진처럼 GIF 애니메이션의 크기를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방송화면 캡처 사진이라서 사진 크기가 동일해 손대지 않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적당한 사이즈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을 때, 사진이 좀 애매한 경우에는 "캔버스 크기 지정" 메뉴로 원하는 크기의 GIF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나머지는 손대실 필요가 없는 옵션입니다. 설정이 모두 끝나셨으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확인은 위 사진의 오른쪽 상단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전환 효과 변경" 메뉴가 있는데, 사진이 넘어가는 참 좋은(?) 효과지만, GIF 용량이 엄청 늘어납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든게 완벽하게 마무리 되었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포토스케이프 GIF 움짤 및 서명 만들기 완성본입니다. GIF 움짤 만들기 의외로 간단하죠?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