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고클린은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이나 애드웨어 지우기 등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하면서 사용자가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뜬금없이 뜨는 광고창같은 악성 애드웨어 지우기, 컴퓨터에 쌓여 있는 찌꺼기 파일 제거, 레지스트리 문제점 등을 진단 및 삭제, 관리를 할 수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의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악성 애드웨어 지우기 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고클린은 네이버 자료실이나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클린은 애드웨어 지우기에 특화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웬만한 애드웨어는 고클린만으로 삭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작업이 익스플로러 최적화, 프로그램 삭제, 액티브(Active)X 삭제, 이 세 가지 항목으로 웬만한 애드웨는 다 지워집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부터 해주세요. 저는... 뭐가 없네요. 자주 사용하다보니 깨끗합니다. ㅎㅎㅎ



다음으로 액티브(Active)X 삭제를 진행합니다. 모두 삭제해 주세요. 시스템에 아무 상관없으니 삭제하시고 특정사이트 액티브(Active)X 는 재방문할 때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15일, 30일 단위로 삭제하셔도 좋구요.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삭제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보여주는건데요. 최근순으로 해서 자신이 설치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모두 지워줍니다. 참고로 저는 위 금융보안프로그램도 같이 지워줍니다. 저개 의외로 오류도 많이 나고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습니다. 그냥 지워버리고 은행업무가 필요할 때 다시 설치해 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고클린 애드웨어 지우기를 해봤는데요. 웬만한 애드웨어는 이렇게만 해도 다 지워집니다. 이렇게 해도 안지워진다면...... 묻지 마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