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먼치킨의 귀환 - 맥치


맥치 작가의 퓨전 판타지 소설 "먼치킨의 귀환" 리뷰입니다. 먼치킨 현대 판타지 소설입니다.


소설 "먼치킨의 귀환"은 현실을 비관하며 암울한 인생을 살아가는 그저 그런 인생을 살아가는 주인공이 이상한 메시지를 듣게 되고,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말에 게임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세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인생의 반전을 노리는 주인공의 여정을 흥미롭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소설 제목 "먼치킨의 귀환"에서 알 수 있듯이 먼치킨류 소설입니다. 먼치킨 소설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초반 흥미와 기대감이 엄청난 소설이었습니다. 엄청 재밌을 듯했는데, 초반 기대감을 배신하는 스토리에 결국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먼치킨 소설의 시원한 내용을 기대했는데, 설명이 조금 많네요. 대충 읽으니 내용을 이해 못 하겠고, 다 읽으려니 지루하고... 그랬습니다.


이런 장르의 소설을 많이 읽은 저로서는 조금 지루한 내용의 연속이라 그렇게 재미를 느끼지 못했지만, 저의 취향에 맞지 않았을 뿐이고, 필력이 없는 것은 아니니 호불호에 따라서 재밌게 읽어 보실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아직 맥치 작가의 "먼치킨의 귀환"을 읽어 보지 않으셨다면 한 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정도 필력의 소설이라면 킬링타임으로 괜찮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