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모두가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몇 분을 제외하면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만큼 인기도 많은게 바로 견과류인데요. 그 중에서 가장 인기 품목은 땅콩과 아몬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몬드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슈퍼 푸드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해서 오늘은 아몬드의 효능도 알아 보고 하루 적정 섭취량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 식이섬유가 가장 많고 고단백질 음식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적당량을 섭취할 때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장에 좋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및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몬드 성분에는 나린게린, 카테킨 등의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노화방지 및 예방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껍질에 몰려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아몬드를 많이 먹으면 좋겠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개인차가 있지만 평균 15~20알 정도입니다.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설사 등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비타민E도 많기 때문에 이것도 과하면 오히려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지키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