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실업자나 근로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실업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근로자에게는 업무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제도인데요. 다양한 교육 혜택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 혜택이 있는지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훈련상담을 통해서 훈련목적, 훈련 필요성, 대상자 적격 여부 등을 판단해 계좌발급 적합/부적합을 결정합니다. 이후 통과가 되면 계좌발급이 되고 원하는 훈련기관에서 훈련과정을 밟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비용은 국가에서 지급하기 때문에 취업을 원하는 분들께 아주 좋은 기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내일배움카드 1인당 계좌 한도는 200만원이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좋은 점이 취업이 될 때까지 맞춤 형식으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기가 용의합니다.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셔서 훈련상담을 먼저 받으시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수령시 까지 최소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자신의 적성 및 교육 과정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이나 국가 정책에 따라 지원자격 및 교육과정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사실은 고용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