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어떤 프로그램을 쓰느냐에 따라서 작업 효율이 달라집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게 pdf 파일입니다. 장점이 많기는 하지만 불편한 점들도 많아 excel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오늘은 이러한 변환 과정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smallpdf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위 PDF 변환 사이트가 있을 겁니다. 여기는 PDF 파일을 다른 파일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인데요. 엑셀 파일 말고도 여러 다른 파일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압축, 합치기, 분할, 회전, 잠금 설정 등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 두시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외국사이트지만 한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하단을 보시면 한국어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pdf excel 변환 작업은 아주 간단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파일을 집어넣기만 하면 됩니다. 메인화면의 변환 메뉴 중 "PDF 엑셀 변환"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파일 선택을 눌러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마우스로 끌어서 올려도 됩니다.



파일을 올리면 자동으로 변환이 진행됩니다. 잠깐의 시간이 지나면 위 사진처럼 excel 파일로 변환이 되는데요.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이 되는 건 아니니 위 그림의 다운로드를 눌러 저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 방법으로 시간당 2개의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이용은 한 달 이용료 6달러의 금액을 지불해야 가능합니다. 변환 작업이 많다면 결제를 해서 이용하셔도 되지만, 요즘은 괜찮은 무료 프로그램도 많으니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 작업을 하는 것이 더 편하고 좋을 듯합니다.

 

오늘은 pdf excel 변환 사이트를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작업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어 편한 것 같습니다. 급할 때 한 번씩 이용하면 좋을 듯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