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빠른 내 집 마련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구나 안락한 내 집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희망합니다. 또는 투자 목적으로 부동산만 한 것이 없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일반 저축통장과 같이 입출금이 불가능한 저축통장으로 아파트 청약을 목적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저금하는 저축성 상품입니다. 은행마다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오늘은 인기 많은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적금형식으로 매월, 일정기간 이상을 납입하므로써 국민주택, 민영주택의 청약권을 부여받을 수 잇는 상품입니다.


보통 1년 이상을 납입해야 청약권이 부여되는데, 중간에 미납 등이 있으면 1순위에서 밀려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10만 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10만 원으로 인정합니다. 1인 1주택 순위로 공급하기 때문에 무주택자가 우선순위가 됩니다.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으로 12개월 이상일 때 1.7%, 24개월 이상일 때 2.2%의 이율입니다. 청약을 목적으로 가입한 상품이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이자율이 높다면 더 좋겠죠?


주택청약종합저축은 1인 1계좌로 다른 은행이라도 중복해서 가입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잘 따져보고 계좌를 개설하셔야 조금이라도 더 이익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