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남자분 중에서 사타구니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보통은 사타구니 완선이라 부르는 피부염입니다. 완선은 곰팡이균에 감염되어 생기는 피부염으로 습하거나, 통풍이 잘 안 되는 부위에 잘 발생합니다.


특히 젊은 남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으로 사타구니 가려움증의 주 원인입니다. 부위가 부위다 보니 민망해서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으니 빨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사타구니 완선의 증상은 매우 가렵고 붉은 빛의 반점이 생깁니다. 반점의 바깥 쪽이 더 붉으며, 더 가렵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앙 쪽은 완화된 것처럼 갈색, 또는 검은 빛으로 변하며, 반점이 점점 바깥으로 퍼져 나갑니다.


사타구니 완선이 심해지면, 허벅지 안쪽, 엉덩이 쪽으로 번지게 됩니다. 특히, 허벅지 안쪽의 염증 부위가 걸을 때 마찰을 일으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사타구니 완선의 치료방법은 항진균제를 복용하거나 항진균제 연고를 바르면 치료는 잘되지만,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잘 씻어야 하며, 부위가 습하지 않도록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는게 좋습니다. 곰팡이균에 의한 감염이라서 곰팡이균이 살지 못하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사타구니 완선은 예방이 최우선입니다. 자주 씻으시고 완전히 말리셔야 합니다. 속옷도  삼각팬티보다는 사각팬티가 더 좋습니다. 사각팬티는 통풍이 잘되어 땀이 잘 차지 않습니다.


사타구니 완선은 재발 우려가 높습니다.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체질적으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타구니 완선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병행하면서 관리를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