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우편물을 보낼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우편번호가 아닐까 합니다. 더군다나 우편번호가 5자리로 바뀌면서 많이 헷갈려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기존의 6자리 우편번호를 5자리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번호 6자리를 이용할 시 관련 규정에 따라서 규격외 요금이 발생한다고 하니깐 참고해 두시길 바랍니다.



먼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로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검색창이 나오는데 주소를 입력하면 5자리 우편번호가 나오니깐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종대로 209"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도로명주소, 지번, 그리고 5자리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지도로 위치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역시 검색사이트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상단메뉴 좌측 아이콘을 클릭해서 "우편번호 검색"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편번호 검색창이 나오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우편번호, 도로명주소, 지번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영문주소가 필요할 때 있는데 오른쪽에 보면 영문주소도 있으니 필요하시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우편번호 5자리 검색 및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셔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