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더 플레이어 - 흑아인


흑아인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더 플레이어" 리뷰입니다. 차원이동+레이드물 소설입니다.


소설 "더 플레이어" 주인공은 불치병에 걸린 어린 딸의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이런저런 막일을 하며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어느 날 꿈을 통해서 천사와 악마의 세력 싸움에 악마 세력의 플레이어가 되어 참가하게 됩니다. 소원을 들어주기 때문에 주인공은 딸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게 되죠. 그렇게 튜토리얼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으며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더 플레이어"는 초반 튜토리얼에서부터 딸을 향한 아버지의 절절한 마음을 충분히 느껴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아버지의 부정과 생존, 레이드 등의 요소를 잘 섞어서 표현한 것 같네요. 초반부터 딸을 위한 마음으로 높은 성과를 내며 빠르게 성장하게 됩니다. 냉철한 판단력으로 상황을 헤쳐나가는 듯해도 약간의 허당끼 있는 모습을 보이는 등 게임에 집중하며 하나씩 풀어나가는 모습이 현실적이었고 인간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주인공에게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이 없다는 게 조금 아쉽네요. 물론 남보다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기는 하지만, 특별하다고 할 만한 능력이 없어서 기억에 남을 "더 플레이어"만의 명장면이랄게 없네요.


그래도 탄탄한 스토리에 흡입력도 있고 심심할 때 읽으면 괜찮을 듯합니다. 아직 흑아인 작가의 "더 플레이어"를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킬링타임으로 이만한 소설도 없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