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페이스북 이용자가 국내에서도 꽤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자신의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는데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기간은 1~7일로 사용자가 기간을 정해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잠깐 페이스북을 이용하지 않을 때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입니다.


자신이 직접 비활성화한 계정은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잠깐 사용하지 않을 때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계정 비활성화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과 별다른 차이가 없는 PC버전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면 자물쇠 모양의 우측 화살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설정 =>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보안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 및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선택하면 한 번 더 비밀번호를 요구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페이스북 탈퇴가 아니고 계정 비활성화가 목적이니 상단의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에 체크를 하고 기간을 정한 후 아래의 "비활성화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메일 수신 거부에 체크를 하는 게 더 좋겠죠?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