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 핸드폰이 없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IT 강국답게 핸드폰 이용자가 미성년자 빼고는 전부 사용하고 있을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사용자가 많다 보니깐 핸드폰 분실도 많은 게 현실입니다. 운좋게 찾는 분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잃어버린 핸드폰 찾기를 도와주는 곳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분실한 핸드폰을 개읹거인 용도로 사용하면 불법입니다. 괜히 불법행위를 하지 마시고 분실한 핸드폰을 습득하면 우체통이나 우체국, 경찰서 등으로 습득 신고를 하세요. 휴대폰 소유자에게 연락해서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분실된 핸드폰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 핸드폰찾기콜센터(https://www.handphone.or.kr)를 이용해서 잃어버린 핸드폰 찾기도 가능한데요. 접수된 분실폰에 자신의 핸드폰이 있는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핸드폰찾기콜센터 메인페이지의 "핸드폰을 잃어버렸어요"를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를 보시면 "분실핸드폰 찾기"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는데요. 가입자 정보 검색과 핸드폰(모델명+일련번호) 검색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습득신고가 접수되었다면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분실된 핸드폰 습득 신고를 하면 신형 휴대폰은 10,000원, 구형은 5,0000원 정도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