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찾아보면 많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용량의 크기를 줄여도 되고 화질을 낮추어도 됩니다. 하지만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한 3초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할 때, 또는 컴퓨터에 프로그램 같은 거 설치하기 싫을 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TinyPNG으로 검색을 하면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외국사이트인데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중에서 가장 좋은 사이트인 것 같아요. 이용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위 "Drop your .png or .jpg files here!"을 눌러서 이미지를 불러오시면 됩니다.


png, jpg 파일만 가능하고 최대 20개의 이미지, 각 이미지는 5MB까지만 허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를 올리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저는 하나의 이미지만 올렸는데 여러분은 필요한 개수만큼 올리시면 됩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시간도 한 3초 정도로 금방이면 끝나네요. 작업이 끝나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인데요. 얼마나 압축이 되었는지도 알 수가 있습니다. "Download all" 버튼을 누르시면 저장이 되는데 압축파일 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상으로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바쁘고 프로그램 깔기 귀찮을 때 이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