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이런저런 일로 인해서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통해서 자신과 관련된 사건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일은 직접 방문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더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은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사건조회는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과 ARS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부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대한민국 법원, 나의사건조회, 나의사건검색" 등으로 검색을 해서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보시면 대국민서비스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대국민서비스 상단메뉴에서 정보의 서브메뉴를 보시면 나의사건검색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사건번호로검색, 공인인증서로검색 등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건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저와 관련된 사건이 없어 조회해 볼 수 없었지만, 사건번호를 모른다면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해보는 것이 더 좋을 듯싶습니다.


다음은 ARS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ARS 안내입니다. 컴퓨터가 주변에 없다면 위 ARS 안내에 따라서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하는 것보다는 조금 어려워 보이는데요. 법원번호, 사건유형, 사건번호 등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대법원 나의사건조회 서비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