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웹 개발을 한다든지, 아니면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컴퓨터로 이용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요즘은 모바일 시장이 많이 활성화되어서 모바일 전용 사이트도 많은데요. 이런 사이트를 크롬 모바일모드로 간단하게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가 있는데 굳이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 보실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방법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치만 해주시면 크롬 모바일모드로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검색에서 "user agent switcher"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여러 사이트가 나오는데 위 사진처럼 가면을 쓴 놈으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용방법도 간단합니다. 크롬 모바일모드로 보고 싶은 페이지로 이동해서 설치한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의 원하는 모바일 모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미리 선택해 놓고 페이지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해제는 상단 크롬을 눌러주시면 모바일 모드가 해제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방문할 때 크롬 모바일 모드를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작은 화면의 휴대폰보다는 큰 화면의 컴퓨터를 이용해서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