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2017년 군대의 새바람. 국민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는 군인들 월급이 인상되었습니다. 2017년을 맞아 공무원 봉급이 인상되어 많은 화제를 되었는데요. 이번에 군인들 월급도 올랐다고 하니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군인월급은 2016년에 비해서 19.5% 정도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약 20% 오르는데요. 요즘 군대 월급도 많이 받고 기분 좋게 군 생활을 할 수 있겠네요. ㅎㅎ




2016년과 2017년 일반 군대 사병들 월급입니다. 군인월급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 20% 정도 오른 금액이라 꽤 많네요. 고생하는 것에 비하면 큰 금액은 아니지만, 국방의 의무를 다하면서 이렇게 작은 수입까지 있으니 어려운 군대생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다음은 부사관 이상의 군인 봉급표입니다. 다른 공무원에 비해서 큰 금액은 아니네요. 하사, 중사 봉급을 보니 금액이 일반 사병보다 큰 금액이네요. 어차피 군대에 갈 거 부사관에 지원해서 군 복무를 하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군대에 가면 돈 쓸 일도 없고, 한 5년 모아서 나오면 결혼자금은 되겠네요. 그러다 체질이면 말뚝을 박아도 되고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이런 든든한 직장도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