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오늘은 실생활에 유용한 카카오택시 어플 사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인 콜택시를 부르면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면 자신의 위치를 GPS로 확인해서 택시를 부르기 때문에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모르더라도 편하게 택시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 택시가 잡히지 않는 곳,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기 모호한 외진 곳에서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아직 많이 사용해 보지 않아서 저도 모르는 기능이 더 있을지 모르겠네요.



카카오택시 어플은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오니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어플이라서 카카오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사님과의 연락을 위해 휴대폰 번호 인증을 거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출발지점은 GPS로 자동으로 잡아 주니깐 도착지점만 검색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맨 아래 호출하기를 누르면 택시가 배정되어 기사님으로 부터 연락이 옵니다.


호출하기 버튼 위를 보면 "지금은 콜비를 받지 않습니다."라고 되어 있지만, 언제 달라질지는 모르겠네요.


카카오택시 이용 평가를 하기 때문에 그런지 기사님들도 친절하고 좋네요.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 기사님이 있어서 낮은 점수를 주면, 다음 카카오택시를 이용할 때 그 기사님은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