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토지를 구입할 때, 보통은 공시지가조회를 먼저 하실 겁니다. 어느 정도의 금액에 책정되어 있는지 알고 가셔야 토지의 가치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하실 수 있을 텐데요. 다른 방법으로 토지 공시지가조회를 하셨다면 오늘은 인터넷으로도 토지 공시지가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좀 더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부동산 공시지가 알리미"로 검색하면 위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로 개별단독주택, 표준단독주택, 공동주택, 개별지, 표준지 등 공시가격 정보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지 공시지가조회는 상단 "개별공시지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개별공시지가 열람서비스는 해당 시·군·군·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라고 하지만,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열람사이트로 바로 연결을 해줍니다.



서울특별시를 선택해 들어간 모습입니다. 정확한 토지소재지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정확한 소재지를 모른다면, "표준지공시지가 열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연도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아래의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연도의 토지 공시지가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토지 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