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은 관공서 갈 일이 줄어들어 참 편한 것 같네요. 얼마 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했는데, 발품을 팔지 않고 편안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필요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제 인터넷으로 각종 문서 등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안 되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감색을 하면 위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은 "방문자별 맞춤 메뉴 > 개인 > 조회 및 발급"으로 들어가시거나, 메인페이지의 "자주 찾는 메뉴 > 보험료납부확인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시면,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보험료납부확인서, 건강검진결과조회, 보험료조회/납부, 건강보험증재발급 등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두시면 다음에 필요할 때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주제에 맞게 "보험료납부확인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발급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서 국민건강보험의 본사에서 발급받는 확인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린터 출력과 팩스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각종 문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관공서에 가기 전에 한 번씩 검색을 해보시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