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은 1인 1자동차 시대라서 그런지 도로에 차들이 넘쳐납니다. 주차공간도 많이 부족한 듯하고요.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자동차 관련 서류들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동차등록증은 의외로 쓰임이 많은데요.


자동차등록증 조회나 발급, 재발급은 자동차등록사업소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발급을 받으면 빠르지만, 시간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발급 및 조회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자동차등록증 인터넷 발급은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자동차등록증발급(무료), 재발급, 신규등록, 말소등록, 이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두시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등록증 조회 및 발급은 "자동차등록증발급(무료)" 서비스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동차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정보에서 발급 및 열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면 바로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관공서에 일일이 찾아갈 필요가 없죠. 재발급 등의 서비스도 메인페이지에 있습니다. 절차도 위 단계와 비슷한 절차를 거친 후, 자동차등록증을 재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