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삭제된 파일 복원하는 방법.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중요한 파일 등을 지울 때가 있습니다. 휴지통이 있어서 2번을 지워야 완전하게 지워지지만, 휴지통까지 실수로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지통에서 삭제된 파일. 하드복원업체에 문의하는 건 좀 그렇고...


오늘은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된 파일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누구나 클릭 몇 번으로 휴지통을 복구할 수 있어서 참고해 두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Recuva"로 검색하시면 위 그림의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니깐 아무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쿠바를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Recuva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그러면...


1번 그림은 복구할 파일의 형식이 무엇인지 묻는 창입니다. 모르겠으면 그냥 "All Files"를 선택하면 됩니다.

2번 그림은 위치를 묻는 창입니다. 오늘 주제가 휴지통 복구이니 "In the Recycle Bin"를 선택하면 됩니다.

3번 그림은 복구할 때 세밀(?)하게 할 것인지 묻는 창입니다.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만, 체크를 해주세요.


모든 설정이 끝나면 마지막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휴지통 복구라서 파일수가 엄청날 겁니다. 시간도 좀 걸리구요. 그래도 파일복구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으니 참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복구할 수 있는 파일은 파란색, 복구할 수 없는 파일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명은 길었지만 의외로 간단한 작업입니다. 외장하드, USB, 스마트폰, 등등 웬만한 기기는 다 됩니다. 연습 삼아서 휴지통 복구 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