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무료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아요~


우리나라 1인당 빛이 엄청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빚은 빨리 청산을 하거나, 꾸준한 관리를 하셔야 자신의 신용등급에 이상이 없습니다. 신용등급이 올라가면 그만큼 이자율도 낮아지고 여러 좋은 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돈을 벌기 위해서 살아가는 것인지 살기 위해서 돈을 버는 것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신용등급확인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개인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서민금융나들목"으로 검색하시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 서민금융나들목 홈페이지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서민들의 금융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담센터입니다.


이곳에서 신용등급확인 말고도 개인신용등급조회, 금융지원정보, 채무조정정보, 복지정보, 재무진단컨설팅, 취업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확인 시 무료이고 조회한다고 해서 개인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고 하니깐 자신의 신용등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의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중간 우측에 신용정보조회라고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용등급확인방법 절차가 있습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서민금융나들목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공인인증서 등록이 꼭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시면, 두 가지의 신용등급확인방법이 있습니다. KCB(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와 NICE신용평가정보(마이크레딧) 신용정보조회가 있는데 마음에 드시는 곳으로 하시면 됩니다.


KCB 무료신용등급확인은 1년에 6회 (2개월에 1회, 조회 당일은 무제한)만 이용 가능하며,  NICE 무료신용등급확인은 연 3회만 이용 가능합니다.


총 9회 무료 신용등급 확인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개인싱용등급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