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요즘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가장 큰 이유라면 속도 면에서 익스플로러보다는 훨씬 빨라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크롬으로 넘어오면 많이 헷갈리는 부분이 다운로드 폴더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다운로드 폴더라고 해서 따로 설정해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 문서 > 다운로드" 폴더로 지정되어 있는데 오늘은 이 크롬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다운로드"라고 있습니다.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폴더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에 체크를 해둬서 항상 다운로드 할 때 저장 위치를 묻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파일의 저장 위치를 묻지 않고 바로 저장이 되니깐 체크 설정은 원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참 쉬운 팁이지만 모르면 정말 답답한 부분이니 참고하셔서 크롬 브라우저 이용하실 때 불편없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