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공과금이나 매월 납입해야 하는 것들을 일일이 신경 쓰기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바쁘다 보면 깜빡해서 과태료를 지급해야 하는 일도 종종 생기곤 합니다. 이럴 때 참 편한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자동이체 서비스입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납입해야 하는 것을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생활이 조금 더 편해집니다.


해서, 모든 통장의 자동이체를 한 번에 관리하실 수 있는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여러분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검색창에 "자동이체 통합관리"로 검색하셔서 위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해당 사이트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자동이체, 자동납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계좌이동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상단메뉴를 보시면 자동이체 조회로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은행을 클릭해서 보시면 자세한 자동이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설정 및 변경, 해지가 가능하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은행마다 돌아다니며 자동이체 설정을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앞으로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서 집에서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