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눈이 피로할 때, 눈 피로 푸는법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이다, 컴퓨터다 뭐다 해서 눈이 피로할 때가 많습니다. 몸이 피곤하면 가장 먼저 눈부터 침침해 지면서 피곤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눈피로 푸는 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눈이 자주 피곤하거나, 컴퓨터와 같은 작업을 하는 분들은 한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좋은 눈피로 푸는법은 아무래도 피로를 주는 작업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어떤 행위를 할 때 될 수 있으면 멀리서 그리고 빨리 작업하시고 모니터도 보안필름 등을 이용해서 눈이 피로를 느끼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시간 작업을 하셨으면 5분 정도는 멀리 있는 산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 있는 초록색은 눈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눈을 감고 있는 것도 좋습니다. 고생한 눈에 쉴 시간을 주어야 눈이 덜 피로해집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 결명자차, 국화차 등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A가 많이 들어가 있는 야채, 과일 등을 꼭 챙겨 드시면 눈이 피로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안하실 때 차가운 물로 눈 주변을 마사지해주세요. 눈 피로가 심하다면 아이스팩 등을 이용해서 냉찜질을 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차가우면 안 되니깐 오랫동안 하시면 안 됩니다.


눈이 피로할 때는 뒷목과 어깨 등도 같이 아플 때가 많습니다. 혈액순환이 안 되면 눈 피로가 더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 눈이 피로할 때는 목과 어깨 등에도 마사지를 해주시고 평소에도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면 눈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눈 피로 푸는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눈이 피로할 때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