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아요~


위조지폐로 인한 피해가 한 번씩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불황일수록 더 기승을 부리는 것 같습니다. 요즘의 위조지폐는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일반인이 구별하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은행에 가서 물어볼 수도 없고요. 일반 지폐는 그렇다 쳐도 자기앞수표는 아주 쉽게 구별할 수 있는데요. 수표에는 여러 가지 정보가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자기앞수표 조회로 위조지폐인지 도난수표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은행사이트와 은행 어플을 통해서 자기앞수표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플 같은 경우는 주메뉴 아래 보조메뉴에 있는 조회서비스 등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부산은행을 예로 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빠른조회서비스"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빠른조회서비스 > 자기앞수표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시면 수표견본이 있고 아래에 수표정보를 기재하는 곳이 있습니다. 4가지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타은행에서 발행한 수표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수표발행은행으로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는 컴퓨터보다는 은행 어플을 이용해서 하면 보다 간편하게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이라고 해서 다를 건 없고요. 위와 비슷하게 찾아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