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금융과 관련한 업무를 보지 않을 때는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지만,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거나 기타 금융업무를 봐야 할 때 신용등급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신용등급은 한번 떨어지면 다시 올리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해서 평소에 꾸준한 관리를 하셔야 나중에 급하게 대출을 받을 때나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결제일을 정확하게 지키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1~2번이야 큰 상관이 없겠으나 반복된다면 카드사에서 요주인물로 낙인찍힐지도 모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신용등급 올리는 법에 대해 궁금해 하실겁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면 가장 큰 이익이 되는 부분이 대출을 받았을 때 이자가 낮다는 점입니다. 카드신용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잇점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관리를 해두시면 나중에 가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이지만 실천을 못했을 뿐이죠. 방법은 하나의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삼아서 꾸준하게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때에 연체등을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여러 금융상품에 가입되어 있으면 더욱 좋겠죠.



적금이나, 보험상품 등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가입하시면 여러 부분에서 많은 이익이 됩니다. 그리고 절대 1원이라도 연체 등을 하시면 안됩니다. 어디서나 약속은 중용한 법입니다. 금융업무에 있어서 약속은 절대적으로 지키시면 신용등급은 자연스럽게 오르게 됩니다.


또한 신용카드와 주거래 은행의 체크카드 등을 꾸준하게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여러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 보다는 하나에서 두개 정도의 카드를 이용하시고 나머지는 해지하시는게 좋습니다. 많다고 좋을거 없으니깐요.


여유가 되시면 여유돈을 준비해 두었다가 급할 때 사용하시고 현금서비스나 카드론같은 것은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자주 이용하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이 갑니다. 자금관리를 보다 철저하게 지키셔서 관리를 하신다면 자신의 신용등급은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입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법. 절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평소에 조금만 신경을 써주시면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