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 신용카드 등등 여러 방법을 이용하실 겁니다. 이런 서비스를 받지 않고 생활하면 더욱 좋겠지만 불가피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겁니다. 해서 이번 시간에 통상적인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방법, 조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신용대출로서 설정해 둔 금액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일반적인 대출에 비해서 조기 상환에 대한 수수료도 적고 다시 빌리고자 할 때 대출 절차 등을 다시 밟지 않아서 번거로움도 적습니다. 그리고 이자는 통장에 표시된 마이너스(-)로 표시된 금액만 입금하면 되니깐 부담도 적고 편리한 점들이 많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조건


기본적으로 마이너스 통장 발급 대상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인 분들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마도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발급은 자신의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무 은행이나 찾아가서 만들어 주세요하면 좀 그렇겠죠? ㅎㅎ 마이너스 통장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보면, 보통 신분증, 재직증명서, 의료보험증, 소득증빙이 가능한 원천징수 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 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개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장이 1년 이상 운영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도 있어야 합니다.


편리한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고 있지만, 위험성도 큰 서비스입니다. 복리로 계산되기 때문에 금액이 커질수록 이자도 더욱 커집니다. 편리한 점들도 많지만 위험성도 많은 서비스이니 잘 따져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