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환생고수 - 청월검


청월검 작가의 신무협 판타지 소설 <환생고수> 리뷰입니다. 환생물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혈교 십대고수로서 무당파 고수와 결투를 벌이다 마공의 폭주로 그만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렇게 환생하게 되는데 어느 상인 가문의 아들로 태어나게 됩니다. 현생에서는 마인이었던 전생과는 다른 삶을 살고자 다짐하고 전생에서 이루지 못했던 장법의 최고수가 되고자 합니다.


그리고 전생의 결투에서 감명받은 무당파 고수의 제자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전생에 이루지 못했던 장법의 최고수가 되기 위한 주인공의 여정을 그린 소설입니다.


음... 저에겐 재미가 없었네요. 설정이나 기타 부분은 작가의 필력으로 어떻게 한다지만 주인공의 성경이나 행동이 너무 유치합니다. 정말 환생한 사람 맞을까? 그냥 어린 아이일뿐입니다...


전생에 혈교의 십대고수였고, 무자비하게 사람들을 죽였던 마인이었는데, 전생의 마인같은 모습은 일절 없습니다. 아무리 개과천선을 했다지만, 마인으로서의 단호한 면은 하나도 보이지 않고 너무 끌려만 다니는 모습에 그만 하차를 결정한 작품입니다.


그래도 주인공의 성격만 빼면은 3권까지는 잘 읽었네요. 초반만 읽어서 평가를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소설 <환생고수>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