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레전드 오브 노가다 - 안재인


안재인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레전드 오브 노가다" 리뷰입니다. 게임설정+성장물 소설입니다.


노가다를 하는 아버지가 싫어서 집을 나왔다는 주인공. 하지만 주인공의 인생도 노가다 인생입니다. 타일 시공을 통해서 큰돈을 벌겠다는 주인공입니다. 그러다 추락사를 당하게 되는데, 병원에서 깨어나니 눈에 게임 상태창과 같은 이상한 것이 보이면서 게임 능력을 얻게 됩니다. 그렇게 게임 능력을 통해서 승승장구하는 주인공의 노가가 인생을 유쾌한 분위기와 적절한 개그로 풀어낸 이야기입니다.


전체적으로 "레전드 오브 노가다" 내용에는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네요. 그냥 어느 타일공의 성공을 그려 낸 소설이라 그렇게 임팩트가 없습니다. 다만, 유쾌한 분위기에 적절하게 섞인 개그로 웃으면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쓰는 걸 싫어하는 주인공의 거침없는 행보와 성공에 잔잔한 재미가 있는 소설입니다. "레전드 오브 노가다"도 전문직과 관련한 소설이라서 타일공이라는 직업을 심도있게 다루지만, 그 부분은 대충 넘기면서 봤습니다.


안재인 작가의 "레전드 오브 노가다"는 노가다를 소재로 한 소설이라서 흥미가 덜할 수도 있겠지만, 유쾌한 분위기와 적절하게 섞인 개그로 은근한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감정 이입이 잘 돼서 흙수저 인생의 주인공과 함께 인생역전을 꿈꿀 수 있으며, 대리만족도 느낄 수 있습니다. 흙수저 인생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은근히 재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