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삼국의 주인 - 잘곰


잘곰 작가의 게임 판타지 소설 "삼국의 주인" 리뷰입니다. 가상현실게임 소설입니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가상현실게임 "삼국의 주인"에 베타 테스터로 당첨되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의 캐릭터가 머리를 쓰는 캐릭터라서 다른 게임 소설과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프로게이머였던 주인공답게 비상한 잔머리와 여러 묘략이 나오면서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진행됩니다. 삼국지를 좋아하거나 지략 대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어느 정도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소설 "삼국의 주인"은 가상현실게임을 소재로 한 소설이라서 취향을 많이 탈것 같지만, 그래도 게임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했기 때문에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주인공의 생각이 없는 행동이나 말투가 많아서 재미가 좀 반감되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직업 군인이 되라는 아버지와 싸우고 집을 가출할 때부터 조금 그렇더니 주인공의 행동에 유아틱한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그래도 나름의 매력이 있으니 이것도 "삼국의 주인"만의 재미라면 재미겠죠.


게임 판타지 소설을 좋아한다면 잘곰 작가의 "삼국의 주인"을 한 번 읽어보세요. 주인공과 함께 중국을 통일하고 중국의 이름있는 장수들을 모으는 재미가 있는 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