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스탯 업 - 구유


구유 작가의 퓨전 판타지 소설 "스탯 업" 리뷰입니다. 게임 설정이 가미된 판타지 소설입니다.


주인공이 인간이 아닙니다. 인간처럼 생겼지만, 인조인간? 호문클루스? 아무튼, 인간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국가급 전략 병기입니다. 만드는데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작은 왕국은 엄두도 못 내는 기술인데, 한 왕국에서 어렵게 어렵게 만듭니다. 하지만 실패작이 되어버린 존재가 바로 주인공입니다.


그런데 주인공이 죽음의 위기를 겪고 게임 설정과 같은 "스탯 업" 능력을 각성하면서 먼치킨급 주인공이 됩니다. 그런 주인공의 성장 과정과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겪는 여러 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소재도 괜찮고 내용도 무난해서 읽을 만한 소설입니다. 일단은 주인공이 인간이 아니라서 흥미를 느끼고 읽었지만, 그냥 인간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인간과 다른 특별한? 뭔가를 기대했지만, 그냥 능력이 조금 뛰어난 인간이나 똑같습니다. "스탯 업"이라는 능력만 빼면 특별한 능력도 없네요. 그래도 성장물 소설로서 여러 재미난 구석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을 만한 소설입니다.


구유 작가의 "스탯 업"도 한 번 읽어보세요. 소재도 참신하고 내용도 무난한 편이고 아무 생각 없이 읽기에는 괜찮은 편입니다. 킬링타임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