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레전드 오브 레전드 - 다원


다원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레전드 오브 레전드" 리뷰입니다.


세계는 이상기면증으로 쓰러지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게 되고 주인공도 이상기면증으로 쓰러지면서 차원의 전장으로 소환됩니다. 최하층 계급인 미니언으로 전장에 선 주인공은 살아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게 되고 최하층 신분인 미니언에서 최상층 전장을 지배하는 레전드 히어로가 되기까지 주인공의 목숨을 건 필사의 여정을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게 그려 낸 작품입니다.


인기 온라인 게임 "레전드 오브 레전드(LOL)"와 비슷한 부분이 많은 소설입니다. 게임 "레전드 오브 레전드(LOL)"의 배경을 일부 가져와서 소설로 만들어낸 작품이기 때문에 게임을 해보셨거나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상당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설사 게임을 잘 모르시는 분이라도 흡입력 있는 탄탄한 스토리와 조금씩 성장해 가는 먼치킨 주인공의 매력에 충분히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생존 게임이나 액션감이 살아있는 치열한 전투를 좋아한다면 다원 작가의 "레전드 오브 레전드"를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세밀한 묘사에 영화를 보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정말 게임을 하듯 반복되는 비슷한 스토리에 조금 지루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판타지 소설치고 수작이죠. 감사하게 읽어야 합니다.